무압 주입식 수평 차단 방수

조적벽의 하자는 지면으로부터 벽을 타고 올라가는 습기가 가장 큰 원인이다. 이 하자는 미장 및 벽지의 탈락, 백태현상과 이끼, 곰팡이 발생 등의 여러 가지 현상으로 나타난다. 상승 습기로 인한 기존 건물의 손상은 수평차단 방수층을 설치하여 방지할 수 있다.

기존 벽에 수평차단 방수층을 설치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KÖSTER Crisin®76은 이방수층을 쉽게 설치 가능하게 해 준다. KÖSTER Crisin®76은 무압식 주입방법으로 이문제를 해결한다. KÖSTER Crisin®76은 매우 점도가 낮은 액체로서 미세한 모세관을 통하여 침투하여 구조물의 공극과 모세관을 영구적으로 봉쇄하여, 구조물에 물 침투를 영구적으로 방지하는 소수성(물회피효과,hydrophobia)를 갖게 한다.

우선 벽의 두께에 따라 적합한 깊이와 간격으로 구멍을 뚫는다. "ㄴ"자 깔대기 모양의 KÖSTER Suction Angle과 KOSTER Crisin®76을 빨아들이는 심지 KÖSTER Capillary Rod를 통하여 KÖSTER Crisin®76을 모세관 작용을 통해  벽속으로 주입된다. 그리고 주입된 KOSTER Crisin®76은 습기발생의 원인인 모세관을 영구적으로 봉쇄 시켜 상승 습기를 차단한다. KÖSTER Capillary Rod 의 큰 장점은 심지인 KÖSTER Capillary Rod와 접촉되는 부분에만 원료가 공급 되기 때문에 주입시 원료의 손실이 없다는 것이다.

벽이 비교적 습기가 덜 찰 경우에는 KÖSTER Mautrol Liquid Sealant를 권한다. 이 제품을 적용하기 전에는 벽체의 수분과 염분함량을 분석하여야 한다.  손상이 수분으로 인한 경우에는 오래된 미장을 벽에서 제거해야 한다. 오래된 미장 제거 후 필히 KÖSTER Restoration Plaster (보수몰탈)을 사용하여 미장을 한다. KÖSTER Restoration Plaster는 조적벽을 손상 시키지 않고 건조시킨다.  KÖSTER Restoration plaster(보수몰탈)은 우수한 통기성을 갖고있어 수증기를 발산하며 소수성(물회피효과)을 갖고 있다. 벽에 잔류하는 염분은 KÖSTER plaster (보수몰탈)의 많은 공극에 흡수되어 염분이 표면 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한다. 따라서 미장이나 페인트의 탈락 등의 손상을 방지한다.

KÖSTER Restoration Plasters는 여러 가지 종류(grey, white, fast and light)의 색이 있다. 오래된 건물의 보수에 페인트 시공을 하지 않고 KÖSTER Restoration Plaster 2 White 사용하는 것이 좋다. KÖSTER Plaster Coat는 미장 표면이 매우 부드럽고 매끄럽게 시공 할 수 있음으로 건축적 목적의 마감용으로 적용하기를 원하는 경우에 매우 적합하다. KÖSTER Restoration Plasters에 칠하는 페인트는 KÖSTER Silicon Paint White 또는 KÖSTER MF1과 같이 통기성 페인트 적용하여야 한다.

시공시 기술지침 사양을 준수하여야 한다.

 

Back

Top
Austria Brasil Bulgaria China Croatia Denmark Finland France Germany Ghana Hungary Italy Japan Kazakhstan Korea Latvia Lebanon Mexico Netherlands Norway Panama Philippines Poland Portugal Romania Russia Senegal Serbia Slovakia Slovenia Thailand Turkey Ukraine United Kingdom United States of America